1. 야마토 하나를 격침시킬려고 미 비행기 500~700 기가 공격햇다고하더군요 ㅡ_ㅡ 사실인가요 ? 하나를 격침시킬려고 500~700기 씩이나 ㅡ_ㅡ
========> 총 300대 가량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첫번째 공중 공격은 항모 베닝턴과 호넷호에서 발진한 132대의 전투기와 50 기의 급강하 폭격기, 98기의 뇌격기가 참가했습니다.(약 300여대)
작전에 참가한 총 댓수가 1000대, 한번의 공격에 300대가량이 덤볐다고 하는군요.
2. 야마토 전함 쎗엇나요 ?
=======>전함은 배수량이 클수록 배가 크니 무장을 많이 할수있고 이게 곧 전투력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현대 항모가 10만톤급인데 무려 69000톤급이니 단일함정으로는 세계최대, 최고의 공격력을 가진 함정였죠.
3.야마토 전함을 호위하는 또다른 배 가있었나요?
=======> 다행스럽게도 이놈은 혼자 출동했나 봅니다.
미드웨이 해전(1942)과 그 이후 강력한 미 해군/공군으 공격으로 왜놈의 함정은 다수가 격침되었겠죠.
오끼나와 상륙작전기간동안에도 당연히 미 해군은 적(왜놈) 해군의 전멸을위해 함대세력들을 하나하나 찾아 없애버렸을겁니다.
함정한척 건조하는데 하루이틀 걸리는것도 아니고 한두푼 하는것도 아닌데 전쟁 말기에 접어든 1945년이면 더이상 함정건조에 돈과 시간을 투입할 여력이 않외었겠죠.
우리도 일본 군국주의 놈들의 준동에 대비하기위해서라도 1순위 강력한 해군력 건설, 2순위 공군력 건설, 3순위로 육군의 편제를 현대화하고 장비편제도 다시 바꾸고 고기동,정보화 해야할겁니다.육군만의 작전보다는 육해공군 링크된 네트워크 전투를 해야하고 일차적으로 바다에서 적을 제압하고 바다로부터 적의 배후를 칠수있는 능력을 보유해야겠죠.
또 바다로 전체 물류가 왔다갔다 하는 싯점에서 먼바다까지 우리 상선을 보호할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해군은 기동함대가 주둔할 해군기지건설과 기동함대를 연안함대와 함께 신속히 만들어야 겠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군사력 건설은 해군>공군>육군 순이어야 합니다.
특히 해군함정은 한척당 건조기간도 길고 외국에서 수입하기도 뭐하고 돈도 많이 들죠.
지금부터 착착 좀더 빨리 준비해야 10년후를 대비할수 있다는군요.
허리띠 졸라메고 해군력건설에 박차를 가해야 할때인듯..
미해군이야 일본해상자위대 편들거고 한국 편들어봤자 남는이익이 없죠.
돈을 주나 해외원정길에 돈과 군대를 보내주나...미군은 한국군의 피를 요구하는데 우리는 돈을 대신할수도 없고 그렇다고 젊은이를 보내 피를흘리자니 반대여론이 두렵고...
미국에게 잘보일려면 더 많은 군대를 미국이 하라는데로 시키는데로 해야할텐데...쩝...
4. 야마토 가 격침되고 일본인들은 어땟나요 ?
=======> 일반 백성들이야 보도통제로 이 사실을 알길이 없었겠죠.
전혀 영향을 기치지 않았겠지만 일본 군국주의 세력(지금의 고이즈미 무리)들에겐 커다란 충격이자 해군당국자들은 심리적으로 마비되었겠죠.
전쟁의 결과를 미리 알았을겁니다.
********다음은 여기저기서 취합한 당시 시간대별 상황입니다.********
1945년 4월초..... 미국은 일본의 앞마당 격인 오키나와에 대대적인 상륙작전을 시작.
일본내에서도 항복파와 결전파간 다툼후 결전파의 뜻이 관철됨.
급기야 69000 톤 급 초대형 전함 (미국 전함 중 최대는 아이오와급으로 58000톤 정도였다) 야마토호를 파견.
당시 일본 근해에는 미군 잠수함들이 주기적으로 정찰 잠항을 하고 있었고, 항구를 떠날 때 부터, 야마토는 이미 미국에게 노출되어 있었음.
미 잠수함들은 야마토의 항로를 분석하여, 목표가 오키나와라는 것을 인지.
1945년 4월 7일, 기상 조건 ; 짙은 먹구름.
낮은 구름은 구름속에 몸을 은폐후 일시에 급강하해오는 항공기에 속수무책.
게다가 야마토의 대공 방어 시스템은 극히 취약.
대공 포탑이 회전하는 속도가 느려 이렇게 급작스런 공중 공격을 대처하기에는 거의 불가능한 상태.
미국의 1000 대가 넘는 항공기들이 세번에 걸친 공중 공격을 위해 발진. (야마토는 일본 해군, 아니 일본 전체를 나타내는 상징적 의미가 있는 특별한 전함)
1945년 4월 7일, 12시 37분
미국의 첫번째 공중 공격이 시작.
미 항모 베닝턴과 호넷호에서 발진한 132대의 전투기와 50 기의 급강하 폭격기, 98기의 뇌격기가 공격 시작. (약 300여대)
야마토는 공격 개시 얼마후 첫번째 피해발생.
(휴 우드(Hugh Wood)가 이끄는 미국의 SB2C 헬다이버 급강하 폭격기들이 약 900 m 상공에서부터 급강하에 돌입해, 고도 240 m 에서 폭탄 투하)
먼저 2발의 투하용 폭탄이 야마토의 우현을 명중시켜 야마토의 25 mm 대공기관포들이 파괴.
연이어 2발이 더 명중.야마토의 6 인치 포탑 명중.그중 한발은 갑판위에서 폭발.야마토에게는 갑판아래 주요 구조물은 온전했지만, 갑판 위는 폭발한 화염에 휩싸여, 삽시간에 불길이 전체갑판으로 번져갔고, 이 불은 야마토가 최후를 맞는 순간까지 꺼지지 않았다고 함.( 이 화재는 2시간후 야마토가 최후의 폭발을 일으키며 침몰할 때, 폭발의 원인이 되지 않았나 추측)
얼마후 6 인치 포탑 안의 탄약고에 불이 붙으면서, 6 인치 포탑 뚜껑은 폭발과 함께 공중으로 날아가 버림.
이때 어벤저 뇌격기들이 투하한 어뢰들이 야마토의 좌현을 향해 곧장 전진.
이중 2발이 야마토의 좌측 선체를 강타해 커다란 구멍이 뚫려 좌측 중앙 선체에 바닷물이 침수되기 시작, 야마토는 좌측으로 기울기 시작함.
(전함이 한쪽 선체에 어뢰공격을 받아 침수되기 시작하면 일단 뚫린 구멍을 막는 후 균형을 잡기위해 반대측 선체의 일부에 의도적으로 물을 채워 손상 받은 곳의 물줄기를 줄인후 자재를 이용 막는다고함)
야마토는 좌측 손상된 부위의 수리를 위해 우현에 펌프로 물을 채우기 시작.
1945.4.7.13:00
두번째 공중 공격을 알리는 투하용 폭탄들이 야마토를 향해 투하됨.
그러나 구사일생으로 한발의 명중탄도 맞지 않음
이때 재차 어뢰 공격을 받게 됨.
4발의 어뢰가 정확히 좌현을 명중시킴.
첫 공격에서 2발의 어뢰에 명중후 또다시 두발이 명중해 좌측 엔진실이 침수됨
(두개 동력원 중 하나가 정지상태)
항진 속도는 18 노트로 저하. 좌현 손상을 보수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상태.
야마토는 이때 좌측의 침수로 선체가 16도 정도 기울어진 상태였는데, 우현에 물을 채워, 가까스로 기울기를 5도까지 돌리는데 성공.
야마토는 균형을 잃고 기우뚱한 상태로 일본 본토를 향해 도주.
(야마토는 이 마지막 출항을 시작할 때부터 무사 귀환이 어렵다는걸 알고 있었고, 오키나와로 갈 수 있는 정도의 연료만 탑재했다고 전해짐)
1945.4.7.13:00에서 다시 30분후, 미국의 마지막 공격이 재개.
SBD 급강하 폭격기들이 투하한 폭탄 세발이 정확히 이미 타격을 입은 좌측 상판을 뚫었고, 3개의 어뢰가 다시 좌측 선체에 명중해 야마토의 좌측은 선체가 엄청난 피해입음.(좌현에만 총 9발의 어뢰가 명중).
여기에다가 설상가상으로 이번엔 우현 뒤쪽 선체에 어뢰 한발 더 명중됨.
야마토는 좌후방의 침수로 기울기가 다시 16도에 이르게 됨.
균형을 위해 반대측 선체에 물을 채웠으나 사전경고를 하지 않아 수병 수백명이 선체에 갇힌 채 익사).
이제 야마토 항진 속도 8 노트로 현격히 감소 거의 동시에 조종불능상태에 빠짐
4.7.14:00
야마토 기관 정지.
배를 포기하라는 명령이 떨어짐.
14:10.
갑자기 엄청난 폭발과 함께 일시에 격침됨.
이 마지막 폭발은 첫 공격에 갑판에 명중한 투하용 폭탄에 의해 번진 불길이, 날아간 6 인치 포탑의 빈 공간으로 번져, 야마토의 탄약고에 옮겨 붙으면서, 남아 있던 모든 폭탄들이 일시에 폭발한 것.
폭발은 검은 연기가 해발 6000 m 위까지 치솟았고, 125 마일 밖에서도 그 광경을 볼 수 있었다고 함.
1시간 30분에 걸친 공격에 총 14발의 어뢰가 명중, 3000 명의 승무원 중 단 269 명만이 구조.
-야마토의 침몰의 의의
1. 1차대전까지의 거함거포주의의 종말을 다시 한번 입증.
2. 공중 엄호가 없는 함대라는 것은 바다에 떠있는 고철에 지나지 않음을 증명.
3. 배수량 세계 최대를 자랑하는 야마토는 일본 합동 함대 사령관 야마모토의 기함이었고, 2차대전당시 일본해군의 상징이자 일본의 선박건조기술을 보여주는 상징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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