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3월 20일 일요일

[국내가볼만한여행지/가까운여행지] 봄을 체험하자, 자연을 체험하자

[국내가볼만한여행지/가까운여행지] 봄을 체험하자, 자연을 체험하자




따뜻한 햇살, 기분 좋은 바람, 가벼워진 옷차림. 당장이라도 어딘가로 달려가고 싶지만 얄팍한 지갑과 한정된 시간에 발목 잡혀 있다면 당일 코스로도 충분히 자연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학습은 어떨까.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만들고 가꾸고 먹고 추억까지 남는 체험학습으로 자연을 누려보자.
 
아주 특별한 촌부두 만들기
경북의 최북단 소백산 포도마을에서는 옛날 방식 그대로 진행하는 촌두부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농민들이 직접 기른 콩으로 두부를 만들며 어른들은 어릴 적 기억을 떠올리고 아이들은 자주 먹던 음식을 손수 만들어보는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전통적인 방식 그대로 불린 콩을 맷돌에 넣고 돌리면 첨가물을 전혀 가미하지 않아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두부를 만들 수 있다. →체험비: 성인 1만원, 어린이 9천원 / 단체 성인 9천원, 어린이 8천원(10명 이상)
→지역: 경북 영주 소백산단산마을 정보센터
→문의: 054-635-1138
 
친환경 딸기 따기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양촌 이메골에서 빨갛게 잘 익은 딸기를 직접 수확할 수 있는 딸기체험. 논산은 전국 최대의 딸기생산지로, 천적인 곤충을 이용하여 농약 없이 생산하므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딸기다. 친환경 딸기를 직접 수확하는 기쁨과 함께 딸기를 이용한 맛있는 딸기잼과, 달콤한 딸기 향을 음미할 수 있는 천연 딸기비누도 만들어볼 수 있다.
→체험비: 성인 8천원, 어린이 7천원 / 단체 성인 7천5백원, 어린이 6천5백원(30명 이상)
→지역: 충남 논산시 양촌면 양촌리 양촌이메골곶감마을 딸기체험장
→문의: 041-741-7997
 
황토 염색 체험하기
예로부터 양질의 황토를 갖고 있는 지역:으로 유명한 영전황토마을에서는 황토 염색 체험과 도자기 제작 체험을 비롯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아침햇살이 스며드는 동쪽에서 채취한 질 좋은 황토와 수차례 정선한 염료를 항아리에 담아 음지와 양지에서 번갈아가며 숙성시킨 황토염료를 속옷이나 이불과 같은 면제품에 정성을 다해 주무르고, 비비고, 치대고, 염색하는 과정에서 옛 조상님들의 지혜가 깃든 건강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비: 5천원(염색체험 외 비누 만들기, 짚풀공예는 별도의 비용 추가)
→지역: 충남 당진군 고대면 당진포1리 174-5호 마을회관
→문의: 041-356-6766


친환경 야생차밭에서 찻잎 따고 녹차 만들기
섬진강과 지리산으로 유명한 하동 삼신녹차마을에서는 평소 자주 마시는 녹차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초록색으로 둘러싸인 녹차밭에서 야생녹차를 따고 녹차를 덖으며 비비는 체험을 통해 녹차 제조과정을 이해할 수 있으며 다도교육도 진행된다. 체험학습이 끝나면 신선한 지리산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가족과 함께 주변의 유명 관광지를 둘러봐도 좋다.
→체험비: 성인 1만7천원, 어린이 1만5천원 / 단체 성인 1만5천원, 어린이 1만3천원(30명 이상)
→지역: 경남 하동 하동삼신녹차마을
→문의: 055-880-2767
 
행복한 모종 심기
꽃밭에서 꽃이 자라는 과정을 설명 들으며 꽃의 아름다움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모종 심기 체험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정서 함양뿐 아니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주는 계기가 된다. 어른들은 아름다운 꽃농장에서 건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아이들은 직접 모종을 심는 과정에서 흙을 만져보고 느끼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단, 평일 체험만 가능하다고 하니 원거리에서 방문할 예정이라면 사전에 전화문의:를 바란다.
→체험비: 5천원 / 단체 4천원(30명 이상)
→지역: 경남 김해시 대동면 초정리 138-1(대동농협 경제사업소 옆)
→문의: 055-330-2707

조개 캐고 고동 줍기
백미리 주변에 드넓게 펼쳐진 깨끗한 갯벌에는 다양한 조개와 낙지, 갯지렁이 등 각종 해양생물이 살고 있다. 특히 바지락 수량이 많아 초보자도 쉽게 바구니 한가득 바지락을 채취할 수 있고 고동 줍기, 게 잡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호미와 담아갈 그릇만 준비하면 되고 갯벌이 부드럽고 그다지 깊지 않아 아이들도 신나게 뛰어놀 수 있다.
→체험비: 성인 7천원(한집에 초등학생 2명까지는 무료 입장) / 단체 성인 6천원, 어린이 3천원(20명 이상)
→지역: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백미리 328-2번지
→문의: 031-357-3379

댓글 없음:

댓글 쓰기